당원존 자유게시판

세월호, 신안 좌초 대형 여객선 사고 문제 해결 방안 = 완도,제주 해저 터널 SOC사업 추진해야

  • 2025-11-20 09:31:43
  • 2 조회
  • 댓글 0
  • 추천 0

  제주도 여객선  차량과 화물 여기에  관광객 사람 승선하면서 ..여객선이  밀물,썰물  흐름을 못 버틴다고 생각 

  사고 리스크  예방 할려면  제주도 완전 해저터널 공사해야..

  SUV 이하 차량및   화물차만 이동하게   관광버스는 제외..제약을 두면 

  비행기및  여행선 관광객  감소  예방할 수 있고  

 

  유럽은 유로터널,일본  홋가도 터널은  길이거  30KM~  50KM 됩니다 .

  이들과 다른 특색있는 해저터널 만들고   완도에서 제주까지  직선  80KM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추자도에  세계 관광 터널 휴계소를 만들면 됩니다..그럼  완도에서  추자도  25KM   추자도에서 제주까지  45KM 됩니다..

  장거리   터털 공사 부담을 줄이고.. 추자도 세계 랜드마크  휴게소 개발권을  팔면  수조 공사비 조달 가능 

   ( 추자도 개발권  해저광케이블,, 전력선, 욕상하고 연결만 시켜도  충분히 10조 사업비는 조달 가능할 것으로 생각 )

   이것을 성공하면   앞으로 있을   중국 ,일본 해저터널 공사  주도권을 가져올 수 있고요.

   제주도  항공및  여객선  운항 편을 줄이지 않으면서.. 해저터널  이득 볼려면...

    공사비가  20~30조 들어가지만  개발권및 육상 케이블 연결  10~20조 공사비 줄일 수 있습니다  

   육상.. 도로  완성 된 상태에서   완도, 제주  해저터널만큼  큰 SOC 사업은 없다고 생각.

   건설사들   아파트 위주 공사에서 탈피  내수 살리기에도 도움 되고요..  

   이 공사가 성공하면 앞으로  세계 해저터널 한국이 리드할 수 있습니다 

  

 


댓글

최신댓글

신고하기
신고 게시물은 삭제되며, 해당 게시물을 올린 유저는 덧글쓰기 및 글쓰기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허위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활동에 제한을 받게 되오니, 그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