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더불어민주당 울산광역시당 여성위원회 발대식

더불어민주당 울산광역시당 여성위원회 발대식



더불어민주당 울산광역시당(위원장 이선호)18() 오후 4시부터 울산시당 대회의실에서 여성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선호 시당위원장, 이재정 전국여성위원장, 이상헌 국회의원, 울산시당 각 지역위원장, 민주당 소속 광역·기초의원과 핵심당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더불어민주당 여성위원회는 여성 당원의 결속 및 지역 여성 조직의 확대와 여성 리더십을 강화하고 여성 정치인 발굴을 추진해오고 있는 상설위원회이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이선호 시당위원장은 “2014년 출마 당시 공약 중에 양성평등이 있었다. 그때 당시의 문제로 인식되었던 점들이 지금까지도 이뤄지지 않고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후퇴하고 있다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은 제대로 된 여성 인권과 양성평등을 실현하는 정당이 되어야 함에 손명희 여성위원장과 함께 노력하겠다는 축사를 전했다.

 

더불어민주당 여성위원장(이재정 국회의원)잃어버린 10년보다 더 어려운 시절이다후퇴하는 민주주의를 멈추게 하려면 여성위원회가 움직여야 한다고 참여를 호소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은 다음 총선에서 여성 공천 할당 30%를 실현하겠다, “능력주의가 우선되는 것이 아닌 여성 공천 할당제를 통해 동일한 출발선에서 시작할 수 있도록 여성의 정치참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명희 여성위원장은 간호사로서 오랜 세월 봉사해왔다이젠 여성위원장으로서 여성위원회 위원님들과 함께 봉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여성위원회의 핵심 위원은 26명으로 구성되었다. 향후 울산 지역 현안사업에 적극적 참여는 물론이며 여성 정치 리서십 아카데미 여성 당원 배가운동 여성위원회 봉사단 활동 여성 정책 개발 및 이슈화 여성 단체와의 유기적 소통을 통해 여성들의 정치참여 문턱을 낮추고, 여성 당원들의 다 소속감 및 결속력 증대로 2024년 총선 승리를 끌어내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할 계획이다.

 

2023.02.18.

더불어민주당 울산광역시당 공보홍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