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더불어민주당 울산광역시당 사회적경제위원회 발대식

2023.03.18. [토] 더불어민주당 울산광역시당 대회의실

더불어민주당 울산광역시당 사회적경제위원회 발대식





더불어민주당 울산광역시당 사회적경제위원회 발대식 & 토론회


더불어민주당 울산광역시당(위원장 이선호)18() 오후 4시부터 울산시당 대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에는 이선호 시당위원장, 울산시당 각 지역위원장, 민주당 소속 광역·기초의원과 핵심당원 등 약 60여 명이 참석했다.

 

더불어민주당 사회경제위원회는 시장경제의 약점을 보안하고 이를 유지할 수 있는 경제시스템으로 사회구성원 간의 연대와 협력을 바탕으로 사회 양극화 해소와 지역공동체 가치를 추구하는 위원회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이선호 시당위원장은 울산을 지탱하는 민생과 경제의 양축이 무너져 시민의 삶이 통째로 흔들리고 있다공공영역에서 제공하는 사회서비스조차도 그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해 시민들의 어려움은 극에 달하고 있다.” 말했다. 이어 당과 시민사회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대안을 제시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겠다는 축사를 전했다.

 

김형근 사회적경제위원장은 오늘 발대식과 함께 지역을 살리는 힘’, ‘사회적 경제와 지역혁신의 한계’, ‘돌봄으로 공동체 만들기 실현을 주제로 토론회를 준비했다사회적경제활성화를 위해 전국의 우수사례와 울산의 현안을 공유하고 그 과정에서 민주당과 시민사회 그리고 사회적 경제 핵심 활동가들이 함께 연대하여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 할 수 있도록 대안을 찾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울산광역시당 사회적경제위원회의 핵심 위원은 20명으로 구성되었다. 향후 울산의 사회적 경제영역에서 활동하는 리더 간의 친밀도 형성과 핵심리더를 중심으로 워킹그룹을 조직하여, 학습, 토론, 공동판촉 등 비즈니스화 같은 공동활동을 진행할 계획에 있다.

 

 

2023.03.18.

더불어민주당 울산광역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