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은 뛰어난 전략가이자 협상가” “이재명 대통령은 참 똑똑하다”
“매우 전략적인 언어의 선택으로 협상가다운 기지를 발휘했다고 본다”
“이 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이 좋아하는 내용과 방식으로 과감하게 트럼프 대통령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 대통령의 ‘북한에 트럼프 월드를 지어 골프를 치게 하자’는 발언에 트럼프의 귀가 번쩍 띄었을 것”
“이 대통령의 ‘피스메이커·페이스메이커’ 명언은 협상가로서의 기질을 유감없이 발휘한 장면으로, 매우 높이
평가한다”며 “트럼프 대통령을 세계적인 평화 전도사로 상찬하고 북미 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이 곧바로 좋아하면서 올해 안에 김정은을 만나고 싶다는 반응을 끌어낸 것은 이번 정상회담의 최대 성과가 될 가능성이 크다”며 “하노이 노딜 이후 다시 한번 북미 대화가 재개된다면 한반도 평화가 크게 기여할 것”
“트럼프 대통령의 북미 대화가 이뤄진다면 남북 관계도, 북미 관계도, 한미 관계도 정치·군사·경제적인 면에서
상호 간에 큰 진전이 있을 것이고, 그렇게 되길 바란다”
“이 대통령의 피스메이커, 페이스메이커는 최고의 히트어”라며 “한반도 평화의 물꼬가 트인다면 최대의 성과가
될 것”이라 호평했습니다.
댓글
정대표가 이제 자신의 모습을 제대로 인식할까?
아니라고 봅니다. 언제 또 어떤 말과 행동을 할지 알 수 없습니다. 가벼움과 경솔함은 가려지지 않습니다. 선택했으니 감수할 수 밖에요.대신 여기서 중단되도록 긴장해야 합니다. 주변 언저리들이 뻔뻔해지고 있습니다.
@쇠여울님에게 보내는 댓글
저도 실망하고 불안한 마음이 계속 있어요. 우리 잘한 일에는 잘했다 하고, 비난할 만한 일에 비난합시다.
그래야 우리 의견의 영향력이 커질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