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박수현・박성훈 수석대변인, 이재명 대통령-여야 당대표 회동 관련 브리핑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09
  • 게시일 : 2025-09-08 15:10:14

박수현박성훈 수석대변인, 이재명 대통령-여야 당대표 회동 관련 브리핑

 

일시 : 202598() 오후 240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오늘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와 정청래 민주당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초청으로 12시부터 1320분까지 대통령실에서 오찬 회동을 갖고 국정 전반에 관한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눴습니다.

 

오늘 회동의 결과를 여야 수석대변인이 함께 국민 앞에서 발표하는 이 모습 자체가 대화의 내용과 결과를 상징합니다.

 

첫째, 오늘 여야 대표는 가칭 민생경제협의체를 구성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형식만 갖춘 보여 주기식 협의체가 아니라 실질적으로 성과를 낼 수 있는 테마가 있는 협의체가 되어야 한다는 데 뜻을 모으고 자세한 구성에 대해서는 각 단위의 실무 협의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이 민생협의체 구성은 장동혁 대표가 제안하였고 정청래 대표와 이재명 대통령께서 적극 화답 수용함으로써 성사됐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여당이 더 많이 가졌으니, 여당이 더 많이 양보하면 좋겠다. 특히 여야 공통 공약을 중심으로 야당이 먼저 제안하고 여당이 응답하여 함께 결과를 만들면 야당에게는 성과가 되고 결국 여당에게는 국정의 성공이 되는 게 아니겠느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둘째, 이재명 대통령은 화합과 상생의 정치를 위하여 야당 대표 요청 시 적극 검토하여 소통의 시간을 가질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셋째, 금일 1320분부터 1350분까지 30분간 진행된 장동혁 대표와 이재명 대통령 간의 비공개 영수 회담에서는 정치 복원의 이야기가 주를 이뤘습니다. 아울러 획기적인 청년 고용정책, 주식 양도세 대주주 기준 상향 조정, 지방 건설경기 활성화 등 구체적 민생 정책 제안에 이재명 대통령은 관련 부처와 협의하여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202598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