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박지혜 대변인] 울산 화력발전소 붕괴 사고로 희생되신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11
  • 게시일 : 2025-11-07 19:17:07

박지혜 대변인 서면브리핑


■ 울산 화력발전소 붕괴 사고로 희생되신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어제 한국동서발전 울산화력발전소에서 노후 보일러 타워가 해체 작업 중 붕괴되어 다수의 노동자가 매몰되는 안타까운 참사가 발생했습니다.

현재까지 2명이 구조되어 치료 중이며, 3명이 사망 판정을 받았습니다. 나머지 4명에 대한 구조 작업이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먼저 불의의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들의 명복을 빕니다. 갑작스러운 비보에 슬픔에 잠겨 계실 유가족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아직 구조와 수색이 이어지고 있는 노동자분들이 무사히 구조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정부에 신속하고 체계적인 구조 작업을 거듭 당부드립니다. 구조대원들의 안전 또한 철저히 확보되어야 합니다. 더불어민주당도 정부와 긴밀히 협력하여 단 한 분이라도 더 구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출범 이후 줄곧 “산업안전은 생명에 대한 국가의 의무”임을 강조해 왔으며, 더불어민주당 역시 노동자의 생명과 안전이 어떤 경제 논리보다 앞서야 한다는 원칙을 분명히 해왔습니다. 

그러나 이번 참사의 희생자는 모두 하도급 노동자들이었습니다. 여전히 산업 현장의 위험이 외주화 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비극적 현실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구조 작업이 마무리되는 대로 사고 원인을 철저히 규명하고, 하도급 노동자의 안전이 제도적으로 보장될 수 있도록 산업안전 정책과 입법 개선에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희생된 노동자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께 깊은 위로를 드립니다. 아직 구조되지 못한 분들의 무사 귀환을 간절히 기원합니다.

2025년 11월 7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