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더불어민주당 김태선 울산시당위원장 당선

  • 게시자 : 울산광역시당
  • 조회수 : 31
  • 게시일 : 2025-07-19 12:01:19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김태선 울산시당위원장 당선
 
 - 투표율 37.7%, 찬성율 96.7%로 당선
   - 울산 집중 호우 피해 방지에 최선을 다해줄 것 당부
   - 김태선 당선인, 압도적 지지에 감사, 책임감 더 무거워져
   - 시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민주당 울산시당 만들 것
   - 가)지방선거정책전략기획단, 가)울산통합지원단 구성 등 
     시당 조직 정비로 지방선거 대비

더불어민주당 김태선 국회의원(울산동구)이 울산시당위원장에 당선되었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박병석 전 울산시의장)는 19일 오전 10시, 울산시당 민주홀에서 지난 17일, 18일 양일간 치러진 울산시당 민주홀에서 김태선 시당위원장 후보에 대한 찬반 투표 결과를 발표했다. 

총 투표율 37.7%, 찬성율 96.7%의 압도적인 지지로 김태선 후보가 울산시당위원장에 당선됐다.

김태선 당선인은 수락연설에 앞서 각 지역위원회와 지방의원 등 핵심 당직자들에게 울산지역 집중 호우에 대한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태선 당선인은 “이재명 정부의 철학과 비전, 정책을 울산에서 실현하기 위해서는 시민과 가장 가까운 민주당 울산시당이 되어야 한다”며, “지방선거에서 울산의 승리는 곧 이재명 정부의 성공”이라고 강조했다.

김태선 당선인은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빠른 시일 내에 울산시당 조직을 정비하겠다고 밝히며, 가장 먼저 “가칭 지방선거정책전략기획단과 울산통합지원단을 구성하겠다”고 했다.

이는 지난 21대 대통령선거에서 새로운 선거문화로 평가받은 정책전략기획단과 울산대통합본부의 보완, 발전한 형태로 내년 지방선거에서도 울산시당의 중심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대해 김태선 당선인은 유권자가 정치의 중심이라는 측면에서 “당원과 시민 중심의 정치를 위한 민주당의 혁신이 울산에서 시작된 것”이라고 평가했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다가올 지방선거를 더 정교하고, 더 강하게 준비하자”고 역설했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은 21일(월)에 개최될 중앙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김태선 당선인에 대한 울산시당위원장 인준이 의결되면 공식적인 임기가 시작되고, 임기는 전임 이선호 시당위원장의 잔여 임기로 내년 7월 말까지라고 밝혔다.

한편, 20일 부산벡스코에서 예정된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 영남권 순회연설회는 전국적인 호우와 비 피해로 취소했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위원장 당선 인사>

사랑하는 당원 동지 여러분,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울산시당의 주인인 당원 여러분의 소중한 선택과 지지로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위원장이라는 막중한 책임을 맡게 되었습니다.

현장을 지켜온 당원 한 분 한 분의 땀과 실천, 변화를 향한 간절한 열망을 눈으로 확인했습니다. 

여러분의 그 뜻을 가장 앞에서, 반드시 성과로 보답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울산에서 우리 더불어민주당은 멈추지 않고 성장해 왔습니다. 

이제는 그 성장을 내년 지방선거의 승리로 연결해야 할 때입니다. 

울산의 승리는 곧 이재명 정부의 성공입니다. 

이재명 정부의 철학과 비전, 정책을 울산에서 실현하기 위해서는 시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뛰는 울산시당, 더 강하고 실천력 있는 울산시당이 되어야 합니다.

울산시당이 이재명 정부의 정책 파트너이자, 시민의 삶을 바꾸는 실행조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저부터 혁신에 앞장서겠습니다.

다가오는 2026년 지방선거, 반드시 승리해야 합니다. 

저는 시당위원장으로서 지방선거 승리라는 중차대한 책무를 안고, 빠른 시일 내에 울산시당 조직을 정비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가칭 지방선거정책전략기획단과 가칭 울산통합지원단을 구성하겠습니다.

정책전략기획단은 울산시민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지금 이 순간부터 정책과 전략을 준비할 것입니다. 

울산통합지원단으로 각계각층의 단체와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선거조직을 구성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미 지난 대선에서 그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습니다.

경청수첩, 정책간담회, 울산대통합본부를 통해 당원과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새로운 선거 문화를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유권자를 정치의 ‘주인’으로 세웠고, 당원 중심의 정당, 시민 중심의 정치로 변화에 나섰습니다.

더불어민주당다운 혁신이 울산에서 시작된 것입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다가올 지방선거는 더 정교하고, 더 강하게 준비하겠습니다.

정치의 변화는 정당에서 시작되고, 정당의 변화는 당원으로부터 출발합니다.

그리고 변화는 언제나 현장에서 실현됩니다.

저는 당원 주권을 중심에 두고, 시민과 당원이 함께 만드는 실천 정치를 통해 승리의 문을 활짝 열겠습니다.

반드시 울산에서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겠습니다.

희망을 채우는 정치, 함께 만드는 변화, 이제 울산시당에서 활짝 꽃피우겠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반드시 승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년 7월 19일
더불어민주당
울산광역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