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9 민주당 울산시당 '울산조선해양플랜트연구원 설립추진위원회' 구성키로 - 울산매일

  • 게시자 : 울산시당
  • 조회수 : 62
  • 게시일 : 2020-08-06 00:00:00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은 울산조선해양플랜트연구원 설립추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21대 총선 준비 체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민주당 시당은 조선해양 업종 지원을 통해 대한민국 조선업 부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울산조선해양플랜트연구원 설립에 당력을 모으기 위해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이 위원회는 조선해양플랜트연구원 울산 설립을 위해 100만인 서명운동, 민원 제기, 지역 주민들에게 당위성을 알리는 등의 노력을 통해 정부가 예비타당성조사를 통해 착공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민주당은 최근 잇따라 열린 운영위원회와 시당-광역의원단 간담회에서 지역위원회 운영위원장 선출, 특별위원회 구성, 총선 대비 울산시당 조직 정비, 현안 대응 및 대시민 의견 수렴, 지역별 정책 수렴·홍보, 전략적 기획 방안 등을 논의했다.

 

민주당 부산·울산·경남 시·도당은 9부산·울산·경남 메가시티 비전위원회를 출범하며 수도권 중심주의를 극복하고 동남권 경제를 부활시키겠다며 협력을 선언하기도 했다.

이들은 내년 총선을 앞두고 부산·울산·경남 원팀 선언, 영입 인사 발표, 공약개발단 구성·지역순회 토론회, 당정협의회, 현장 간담회·캠페인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메가시티 비전위원회는 산업도시였던 울산과 경남 제조업은 쇠락의 위기에 처했고 부산 인구는 20년간 급감했다갈수록 치열해지는 세계 경제전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광역단위 경제권과 생활권이 마련돼야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