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박수현 수석대변인] 10.15 정부 부동산 대책의 정책효과는 분명히 나타나고 있습니다. 흔들리지 않고 집값 안정과 서민 주택 마련 정책 목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박수현 수석대변인 서면브리핑
■ 10.15 정부 부동산 대책의 정책효과는 분명히 나타나고 있습니다. 흔들리지 않고 집값 안정과 서민 주택 마련 정책 목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현재 주택시장의 수급 불균형과 금리 인하 가능성을 적기에 관리하지 않으면 가장 큰 피해를 보는 것은 서민과 청년 실수요자입니다.
부동산 정책의 실패를 목표로, 억지로 꿰어 맞춘 문제를 아무리 제기한들 실수요자인 서민과 청년을 외면하고 비생산적 투기자본만을 부추겨 온 지난 무능과 실정이 덮어지지는 않습니다.
문재인 정부에 대해 집값통계 조작 의혹을 펼치며 표적감사에 정치 보복 수사까지 감행했지만, 가격 수정 지시는 없었고, 감사원이 압박과 조작감사를 벌였다는 점만 밝혀져 검찰이 공소장을 ‘조작’에서 ‘수정’으로 바꾼 사실은 잊었나 봅니다.
정부 부동산 대책의 정책효과는 분명히 나타나고 있습니다. 10·15대책 발표 이후 서울 집값 상승폭과 매수우위지수는 2주 연속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불어민주당은 흔들리지 않고 집값 안정과 서민 주택 마련이라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겠습니다. 서민과 청년 실수요자를 위한 주택정책을 지속해 나가겠습니다.
2025년 10월 31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