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박지혜 대변인] 더불어민주당은 대한민국이 다시 도약할 수 있도록 국익의 길을 지켜나가겠습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120
  • 게시일 : 2025-10-31 17:01:03

박지혜 대변인 서면브리핑

 

더불어민주당은 대한민국이 다시 도약할 수 있도록 국익의 길을 지켜나가겠습니다

 

국민주권정부는 한미 관세협상과 성공적인 APEC 개최를 통해 국민의 생존권과 국가 경쟁력을 지키는 정부의 역할을 다해 오고 있습니다. 이번 한미 관세협상 극적 타결과 APEC은 우리 기업의 수출 경쟁력을 높이고, 산업 생태계를 지키기 위한 정부의 외교적 성과입니다. 

 

특히 APEC 정상회의는 전 세계 정상들이 모여 자유무역과 경제협력의 길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인 만큼, 국익을 위해 정파를 넘어 초당적 협력을 기해야 마땅합니다. 

 

그러나 야당은 연일 논평을 내며 정부의 성과를 부정하거나 의심하더니 이제는 ‘기업을 적으로 돌리는 정치’라며 근거 없는 비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이 글로벌 경제의 중심으로 도약할 절호의 기회를 맞은 이때, 야당도 동참했다면 그 의미는 더 커졌을 것입니다. 

 

같이 손뼉 쳐도 모자랄 판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길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또 안타깝게도 야당 대표는 각국 정상과 경제인이 함께하는 자리인 APEC 정상회의 환영 만찬에도 불참하겠다고 합니다. "오직 국민! 경주 APEC의 성공적 개최에 모든 역량을 쏟겠습니다"라는 발언에 기대를 걸었던 많은 국민들을 실망시키고 있습니다. 

 

기업과 국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국가적 행사마저 정쟁의 도구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국민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산업 생태계를 만들고, 글로벌 협력의 무대에서 대한민국이 다시 도약할 수 있도록 국익의 길을 굳건히 지켜나가겠습니다.

 

2025년 10월 31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