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김두경 시장의 울산시 행정조직 개편에 대한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청년위원회의 입장

  • 게시자 : 울산광역시당
  • 조회수 : 212
  • 게시일 : 2024-12-17 13:48:23

김두경 시장의 울산시 행정조직 개편에 대한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청년위원회의 입장

어제(12/16), 올해의 마지막 울산시의회 본회의에서 울산광역시 행정기구 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원안가결되었다.

 

행정조직의 개편은 시장 고유의 권한이며 시장이 중점적으로 시행하고자 하는 정책들이 행정조직 개편에 반영된다.

즉 시장이 중점적으로 하고자 하는 정책방향이 부서의 명칭으로 표현되는 것이다.

이번 울산광역시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서 현재의 미래전략국이 기업투자국으로 바뀐다.

이것은 울산시의 미래 전략을 관장하는 미래전략국의 명칭을 기업투자국으로 바꿔 울산시 행정을 기업투자에 더 매진하겠다는 시장의 의지가 담겨있는 것이다.

기존 미래전략국이 기업투자국으로 바뀌면서 거기 속한 과들 역시 일부 개편이 이루어졌다.

기업투자국 소속 부서에 기업투자와 무슨 관련이 있는지도 알 수 없는 대학협력과가 속해있다는 것도 아이러니한 일이지만 여기서 더 주목해야할 것은 대학청년과의 명칭이 대학협력과로 바뀐다는 것이다.

대학정책과 청년정책을 관장하는 부서로 볼 수 있는 대학청년과가 대학협력과로 바뀐다는 것은 부서 정책의 중심이 청년정책에서 대학협력으로 변경된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김두겸 시장은 언론을 통해 울산 청년인구 유출을 걱정하고, 청년정책을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이번 행정조직 개편에서 청년이라는 단어를 삭제시켜버렸다.

이것은 울산시 청년정책의 퇴보를 뜻한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청년위원회는 김두겸 시장의 엉터리 시대착오적인 울산시의 행정조직 개편에 유감을 표한다.

김두겸 시장이 울산 청년을 위하고, 울산의 미래를 진심으로 걱정한다면, 울산의 청년정책과 청년예산을 기획하고 담당하는 청년정책 전담부서의 확대 또는 신설을 요구한다.


2024년 12월 17일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청년위원장
손 근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