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3 민주당 울산시당, '신규 당원 만남의 날' - 울산종합일보

  • 게시자 : 울산시당
  • 조회수 : 52
  • 게시일 : 2020-08-06 00:00:00
민주당 울산시당, ‘신규 당원 만남의 날’

김종윤 기자 / 기사승인 : 2019-12-13 10:49:52

 

 

 

▲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은 12일 울산시당 민주홀에서 ‘신규 당원 만남의 날’ 행사를 가졌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위원장 이상헌)은 12일 울산시당 민주홀에서 ‘신규 당원 만남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새롭게 정당 생활을 시작하는 당원들을 상대로 1부 ‘더불어민주당 소개’, ‘스마트플랫폼 안내’, ‘알기 쉬운 선거법’ 2부 ‘나는 당원이다’라는 주제로 신규 당원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1부 1강은 ‘더불어민주당 소개’를 주제로 청와대 행정관 출신 김태선 사무처장이 정당 및 강령, 민주당의 역사와 조직 등 당의 전반적인 구성과 흐름에 대해 강연했다.

2강은 정당 사상 최초의 당원 참여형 스마트플랫폼 소개로 허희정 조직기획국장이 당원 투표, 당원 교육, 네트워크 정당 등 시스템 전반에 대해 설명을 했다.

3강은 ‘알기 쉬운 선거법’으로 정지영 홍보미디어국장이 맡아 신규 당원의 눈높이에서 쉽게 선거법을 이해할 수 있도록 퀴즈 형태의 강의를 진행했다.

 

2부에 마련된 ‘나는 당원이다’라는 주제로 안세훈 교육연수위원회 부위원장은 퍼실리테이터를 맡아 민주당의 바라는 점과 정책 발굴의 시간을 가졌다.

강의를 듣기만 하는 딱딱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조별로 진행된 2부는 신규 당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끌어내는 데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였고 이를 통해 다양한 의견과 정책이 제시됐다.

한편 신규 당원 만남의 날에는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오세곤 부위원장, 오상택 부위원장, 박병곤 중구 운영위원장, 울산시의회 장윤호 산업건설위원장, 윤덕권 행정자치위원장, 김선미 행정자치부위원장, 김시현 의원을 비롯해 50여 명의 당원이 참석했다.

김종윤 기자

 

 

[저작권자ⓒ 울산종합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