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홈플러스 폐업 철회를 넘어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게시자 : 울산광역시당
  • 조회수 : 185
  • 게시일 : 2025-09-25 16:09:04

홈플러스 폐업 철회를 넘어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울산광역시당은 지난 19, 더불어민주당과 MBK의 협상 결과에 따른 홈플러스 폐업 철회를 환영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17, 홈플러스 사태 해결을 위한 ‘MBK 홈플러스 사태 해결 TF’를 출범했고, 19MBK 측과 협상에 돌입했습니다. 협상 결과 MBK는 연내 전국 홈플러스 15개 점포의 폐점 계획 철회를 약속했습니다.

홈플러스 폐점은 전국 30만 명의 국민 생계와 직결된 문제입니다. 울산의 경우, 남구점과 북구점이 폐점 예정 점포에 포함되어 있었기에 당장 울산 매장에서 일하는 노동자의 일자리, 입점 점주의 피해, 지역 경제에 대한 불안이 예상되었던 터라 일단 한숨은 돌리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안심할 수 없습니다. MBK 측이 밝힌‘15개 점포와 다른 점포에 대해서 매수자가 결정될 때까지 폐점하지 않기로 했다는 말은 조건부 철회, 잠정적 폐점 보류 상태와 다르지 않습니다. 실제 북구점의 경우, 지난주까지 폐업 여파로 빈 점포가 늘어나는 등 매장 영업이 파행되고 영업 중인 입점 점주들도 큰 피해를 보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은 울산 남구, 북구점의 상황은 물론, 폐점 대상이 아니었던 중구점과 동구점 역시 문제점은 없는지 지속적으로 살피고, 그 결과를 중앙당 ‘MBK 홈플러스 사태 해결 TF’에 전달하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은 앞으로도 홈플러스 운영 정상화와 소상공인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025922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