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부승찬 대변인] 이재명 정부의 100일은 대한민국을 정상화하고, 새로운 희망을 만든 시간이었습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538
  • 게시일 : 2025-09-11 12:30:00

부승찬 대변인 서면브리핑


■ 이재명 정부의 100일은 대한민국을 정상화하고, 새로운 희망을 만든 시간이었습니다

 

지난 100일은 회복을 위한 100일이자, 미래를 위한 성장을 준비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새로운 희망을 만든 시간이었습니다.

 

국민주권정부는 내란으로 심화된 민생고를 해결하기 위해 신속히 추경을 편성하여 민생회복의 마중물을 마련했습니다. 얼어붙은 내수경기에 온기가 돌고, 지역 상권이 활력을 되찾는 등 소비심리가 7년 7개월 만에 최고 수준으로 회복되고 경기지표도 희망적입니다.

 

또한, 국익 중심의 실용외교를 통해 신뢰와 실익을 동시에 쌓아가는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국격은 한층 높아지고 있고, 내란으로 상처 입은 대한민국의 이미지도 빠르게 회복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재명 대통령은 기자회견과 지역 타운홀 미팅을 통해 꾸준히 국민과 소통하며 '모두의 대통령'이 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국민의 뜻을 국정에 반영하겠다는 국민주권정부의 의지를 분명히 보여줍니다.

 

특히, 이재명 정부 출범만으로도 코스피는 3,200선을 회복했고, 취임 100일을 앞둔 10일에는 무려 4년여 만에 최고치를 돌파했습니다. 국민과 시장이 이재명 정부의 경제·민생 안정 의지를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정부와 함께 흔들림 없이 달려갈 것입니다. 대한민국의 정상화를 완수하고, 국민주권정부를 실현하기 위한 길에 늘 국민과 함께 하겠습니다.

 

2025년 9월 11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