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김태선 울산시당위원장, 울산석유화학 노조 간담회

  • 게시자 : 울산광역시당
  • 조회수 : 45
  • 게시일 : 2025-08-25 10:59:21





 

김태선 울산시당위원장, 울산석유화학 노조 간담회 

                                 

                                         - 김태선, 일방적 구조조정 없도록 노력할 것, 

                                                  인력 구조조정에 따른 노동자 피해 없도록 지금부터 합심해야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위원장:김태선 울산동구 국회의원)은 25일 오후, 울산시당 대회의실에서 울산석유화학단지 노조 간담회를 가졌다.

정원식 크나우프석고보드 노조위원장 등 9명의 석유화학기업 노조위원장이 함께 한 이날 간담회는 최근 글로벌 공급과잉으로 위기에 처한 석유화학산업에 대한 정부의 구조조정 권고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한 것이다.

김태선 시당위원장은 “중국 등 글로벌 공급과잉에 따른 구조조정은 피할 수 없는 현실”이라며, “현장의 목소리를 잘 듣고 전달해서 일방적인 구조조정은 없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노조위원장 역시 구조조정에 대한 불가피성은 인정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은 충분히 예측할 수 있었음에도 대책을 세우지 못한 정부 역시 책임에서 자유롭지 않다며, 집권여당으로서 보다 책임있고 신속한 대응을 요청하기도 했다. 

아울러, 구조조정 과정에서 발생할 희망퇴직 등 인적 구조조정에서 노동자의 희생만 강요해서는 안된다며 논의과정에 노동자의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요청했다.

김태선 시당위원장은 “석유화학산업 전체의 위기인만큼, 각 기업 노조가 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협의체를 구성할 것을 제안드린다”며, “더불어민주당이 집권여당으로서 향후 업계 구조조정에 있어 노동자의 선의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살필 것”이라고 강조했다. 

2025년 8월 25일

더불어민주당

울산광역시당